똑똑한 엄마

여자 초등학생 신학기 책가방 추천 (종류, 사이즈, 무게, 가격)

꿀나르 2025. 1. 16. 19:44

 

여자 초등학생 신학기 책가방 추천 (종류, 사이즈, 무게, 가격)

 

2024년이 어떻게 갔는지 모르게 눈 깜짝할 새 지나가고, 어느덧 둘째가 유치원을 졸업할 때가 되었어요. 어물어물하다간 겨울도 순식간에 지나가 버릴 것만 같아서, 신학기를 미리 준비하며 천천히 책가방을 골라 보기로 했습니다. 백화점이나 쇼핑몰에 가면 많이들 보이는 브랜드 위주로 초등학생 책가방 추천 리스트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1. 브랜드별 책가방 디자인

1) 뉴발란스 키즈 책가방

어느 새 초등학생 책가방이라면 뉴발란스 키즈 책가방을 떠올리게 되었는데요, 그 이유는 집 앞에 등교하는 여자 어린이들 사이에서 단연코 가장 많이 보이는 책가방이기 때문이었어요. 파스텔톤의 색상과 반짝반짝 빛나는 글리터가 여자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때문인 것 같아요. 올해 뉴발란스 윙백은 드레스백이라고 하여, 여자아이들이 좋아하는 드레스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특히 가방 뚜껑 부분에 연결된 반짝이는 참이 특징입니다. 남자 어린이들의 우주를 연상시키는 책가방 디자인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유행할 것 같아요. 20만원 초반대의 가격입니다. 

뉴발란스 키즈 책가방 / 출처 : 뉴발란스 공식 홈페이지

 

 

2) 빈폴키즈, 폴로 랄프로렌 키즈 책가방 

빈폴키즈에서는 산리오 캐릭터를 적용한 디자인들이 눈길을 끌었어요. 마이멜로디가 그려진 파스텔톤의 일반 책가방 디자인과 빨간색의 사첼백은 산리오 캐릭터를 좋아하는 어린이들의 마음을 바로 빼앗을 것 같습니다.

폴로 랄프로렌 키즈에서도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가방 신제품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특유의 곰돌이 로고가 붙어 있는 점이 다른 브랜드와의 차별점으로 생각됩니다. 저희 아이는 곰돌이를 좋아해서 랄프로렌 가방도 관심 있게 봤어요.

빈폴키즈 산리오 책가방 / 출처 : 빈폴 공식 홈페이지

 

 

3) 닥스, 봉통, 피터젠슨

닥스키즈 책가방도 많이들 구입하시더라구요. 아마 다른 브랜드보다 좀더 고급스럽고 견고한 이미지 때문인 것 같아요. 닥스키즈를 검색하시면 공홈에서 봉통, 피터젠슨 제품도 구경하실 수 있어요. 아직 25SS가 나오지 않은 상태고 작년 제품을  많이 할인하고 있습니다. 각 브랜드마다 가격대가 다릅니다.

닥스키즈 시그니처 스팽글 책가방 / 출처 : 닥스키즈 공식몰 파스텔몰

 

 

4) MLB

MLB도 뉴발란스와 비슷한 느낌으로 많이들 찾으시는 신학기 책가방 브랜드인 것 같아요. 뉴발란스가 좀더 스포티하다면 MLB는 조금 더 고급스러운 포지셔닝인 것 같습니다. 가격대도 20만원 초반대로 뉴발란스와 비슷합니다. 다만 무게가... 890g으로 알아본 브랜드 중에서 가장 무거운 것 같아요. 

MLB 뉴럭스 모노그램 책가방 / 출처 : MLB 공식 홈페이지

 

 

5) 이 외 브랜드

앙트레브 키즈 - 세련된 화려함이 매력적인 브랜드로 성인 여성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브랜드입니다. 보통 여자아이들이 많이 좋아하는 핑크, 연노랑, 보라 등의 컬러가 아닌 다양한 컬러와 벨벳, 데님, 스팽글 등 다양한 소재의 조합이 특징입니다. 화려하면서도 무게가 가벼워 저학년이 쓰기 좋을 것 같아요. 가격은 20만원 중반대입니다.

 

시로카라 - 시로카라는 가벼움과 다양한 컬러가 매력적인 브랜드입니다. 보통 처음 입학할 때는 아이가 원하는 비싸고 무겁고 화려한 가방을 사지만 결국 시로카라 같은 가벼운 가방으로 두번째 가방을 다시 사게 된다고 하네요. 가격도 7만원 대로 다른 가방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색상이 다양하여 아이가 원하는 컬러를 고르고, 키링 등으로 꾸며주는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앙트레브키즈, 시로카라 책가방 / 출처 : 앙트레브키즈, 시로카라 공식 홈페이지

 


오드비
 - 오드비는 약간 미국 감성 느낌인데 의외로 국산 브랜드였어요. 반짝이는 PVC 소재의 가방 본체와 지퍼를 연결하는 알록달록한 참, 그리고 이름이나 원하는 글자를 부착할 수 있는 패치가 특징입니다. 가격은 16만원대입니다. 그런데 무게가 꽤나 무겁네요.(765g)

오드비 하이미 백팩 / 출처 : 오드미 공식 홈페이지


마리떼 키즈
 - 젊은 엄마들이 좋아하는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의 키즈 브랜드입니다. 심플하면서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소들이 들어있어 역시 엄마와 아이의 합의가 가능할 것 같은 디자인이네요.

마리떼 키즈 책가방 / 출처 : 마리떼프랑소와저버 공식 홈페이지

 

 

2. 책가방 크기, 무게, 가격 비교

 

알아보면서 표를 만들어 정리해봤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브랜드(기준모델) 크기(가로*높이*세로) 무게 가격
뉴발란스(블링윙) 27*37*12.5 600g 219,000
빈폴키즈(산리오) 28*35*12 668g 188,100
랄프로렌키즈(플래드 백팩) 38.1*29.2*12.7 정보없음 309,000
닥스키즈(시그니처 스팽) 30*34*11 625g 97,300(할인가)
MLB(뉴럭스 모노그램) 28*38*11 890g 199,000
앙트레브 키즈(Animal Friends) 37*33*12 정보없음 299,000
시로카라(M+) 36*27*12 490g 75,000
오드비(하이미) 31*40*15.5 765g 162,000
마리떼 키즈(스팽글) 30*42*11.5 정보없음 219,000

 

 

3. 신학기 책가방 고르는 팁

가격도 가격이지만,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 매기에 시중 가방들은 너무 무겁고 투박한 것들이 많았어요. 특히 저희 학교 같은 경우는 물통이 필수 소지품인데, 날씨가 추워 보온병이라도 넣어 주면 1학년 학생의 작고 가녀린 몸이 매기에는 너무나 무거운 무게가 되어 버리더라구요. 600g이 넘는 가방을 샀던 저는 1년도 되지 않아 가벼운 세컨 가방을 구매하게 되었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디자인도 좋지만 가급적 가벼운 가방을 사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또 공주공주한 아이들이라면 엄마와 합의가 쉽지 않겠지만, 최대한 심플한 가방을 사는 것도 추가 구매를 방지할 수 있는 팁이에요. 반짝반짝 공주공주는 1학년이 지나며 금세 졸업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심플한 가방을 사고, 화려한 키링 등의 악세사리로 꾸미도록 유도하는 방법도 추천 드립니다.

 

 

뱃속에 있었던 게, 태어나서 누워만 있던 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 새 학교에 입학할 때가 되다니 시간이 정말 빠르네요. 귀여운 아이들이 건강하고 즐겁게 초등학교 생활을 시작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