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엄마

2025년 설 맞이 서울 전통시장 대박 할인 이벤트

꿀나르 2025. 1. 15. 22:09


2025년 설 맞이 서울 전통시장 대박 할인 이벤트


다사다난했던 연말이 지나고, 어느 새 설날이 코앞으로 다가왔네요. 이번 설에는 서울시에서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바로 전통시장 60곳에서 진행하는 최대 30%의 할인 행사입니다. 지갑은 가볍게, 장바구니는 무겁게 채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네요!


1. 2025 설 명절 특별이벤트

높은 물가와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과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기 위해 서울시에서 마련한 행사입니다. 전통시장 상품을 최대 30%할인받거나, 구매 금액의 최대 30%에 해당하는 금액을 온누리상품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또 각 전통시장마다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2. 60곳의 전통시장은 어디인가요?

이번 ’2025 설 명절 특별이벤트‘는 서울시 전역의 60개 전통시장이 참여한다고 합니다.
청량리 전통시장(동대문구), 방학동 도깨비시장(도봉구), 화곡중앙시장(강서구), 수유재래시장(강북구), 남성사계시장(동작구)를 비롯해 이 외에도 많은 시장들이 참여합니다. 우리동네 시장도 참여하는지 알아보시려면 설 명절 특별이벤트 현황(PDF) 문서를 참고해보세요.

3. 무엇을 얼마나 할인받을 수 있나요?

설 명절 필수품과 농축수산물을 최대 30%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시장마다 할인 품목과 할인율이 다를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고 가는 것도 좋겠습니다. 또 26개 시장에서는 온라인 특별할인판매전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놀러와요 시장’, ‘네이버 동네시장’, ‘시장을 방으로’ 등의 온라인 사이트에서 할인 구매를 하실 수 있고, 최대 30%의 할인 쿠폰(최대 할인 한도 1만원)이 제공됩니다.

4. 특별한 이벤트는 어떤 게 있나요?

1월 23일부터 27일까지는 47개 시장에서 구매금액의 최대 30%에 해당하는 금액을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주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또 강남 개포시장, 화곡중앙시장 등에서는 전통놀이 체험도 진행됩니다. 남성사계시장, 사당1동 먹자골목에서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떡과 명절음식을 나눔하는 행사도 진행된다고 하네요.

마치며

이번 설에는 ‘설 명절 특별이벤트’를 활용해 전통시장에서 알뜰하게 장보고, 정겨운 명절 분위기도 즐겨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1월 18일부터 30일까지는 무료 주정차 대상 시장이 73곳으로 확인된다고 하니, 가족들과 함께 편하게 방문하실 수 있을 거예요. 가족들과 함께 시장 구경도 하고 맛있는 먹거리도 즐기면서 설 명절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모두 풍성하고 행복한 설 명절이 되시길 바래요!